40대 여성 다이어트 방법 다이어트 식단은?

반응형

40 여성 다이어트 올바른 방향

 

중년이라는 말은 듣기 좋은 단어는 아닌 듯합니다. 40 이후 중년이 되었을 때에는 점점 노화 현상이 빠르게 진행되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이는 비단 피부가 처지거나 주름이 늘어나는 현상 외에도 체내에서도 진행될 있습니다.

 

인체 내에서는 세포 노화 과정으로 인해서 신진대사가 저하되고 몸무게가 쉽게 늘어날 있습니다. 중년이 되었다는 것은 신진대사가 느려짐에 따라 살이 찌기는 쉽지만 빼는 것은 어려워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렇기에 오늘은 40 여성들을 위한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40대 여성 다이어트 방법
40대 여성 다이어트 올바른 방향

 

- 원인을 파악해요!

 

일단 40 이후에 살을 빼는 것이 힘든 이유부터 알아야 합니다. 호흡과 체온 유지 그리고 혈액순환을 돕는 에너지를 바로 기초대사라고 합니다. 이는 안타깝게도 10 이후부터는 점점 줄어들게 되는데 아무 것도 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에너지는 점점 줄어들게 됩니다. 그렇기에 에너지의 사용양이 적어서 살이 찌기 쉬우며 식욕 억제를 돕는 에스트로겐이 줄어들면서 식욕 증가와 더불어 주변에 내장지방이 찌기 쉽습니다.

 

- 식습관의 변화가 필요해요!

 

어릴 때와 같은 식습관은 살을 더욱 찌게 만들기 때문에 고단백, 저지방 식단을 구성해야 합니다. 특히 설탕이 많이 함유된 음식, 과자는 줄여야 하며 지방 역시 식물성 기름, 생선, 견과류를 위주로 섭취해야 합니다. 잠들기 2시간 전에는 먹지 않는 것이 좋은데 가급적이면 4시간 전에는 음식 섭취를 자제해야 합니다. 번에 많이 먹기보다 양을 조금씩 먹으면서 횟수를 늘리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40대 여자 다이어트 방법
40대 여자 다이어트 방법

 

- 운동의 일상화가 필요해요!

 

신진대사가 나빠지는 시기이기에 40대부터는 일상생활에서도 가볍게 운동을 해야 합니다. 식후에는 바쁘게 걸어주고 유산소 운동 15분은 해주는 것이 좋으며 스트레칭을 시시때때로 하는 것이 근력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 숙면을 취하는 것이 중요해요

 

하루에 평균 7~8시간을 자야 비만도가 낮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특히 5시간 미만으로 자는 분들은 50% 이상의 비만도, 4시간 이하라면 70% 비만도를 유발한다고 하니 충분하게 숙면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40대 여자 다이어트
다이어트 방법

 

- 자세를 바로잡아주세요!

 

자세가 옳지 못하다면 기초대사량 역시 저하될 있습니다. 그렇기에 되도록 바른 자세로 앉아 있어야 하고 좋은 것은 앉아 있는 시간을 줄이고 척추를 늘이는 자세를 꾸준하게 취해주는 것입니다.

 

- 여성호르몬에 좋은 음식을 챙겨주세요!

 

여성호르몬이 줄어들면서 살이 가능성이 높기에 40대라면 이소플라본과 비타민B, 비타민B6, 비타민C 그리고 DHA EPA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푸른 생선을 충분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한 생활을 하기 위해 40 다이어트 지금부터 올바른 방향으로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생생정보통] - 다이어트에 좋은 차 : 보이차 효능과 부작용

 

다이어트에 좋은 차 : 보이차 효능과 부작용

다이어트에 좋은 차인 보이차 효능 7가지와 부작용은? 아래 사진과 같이 중국의 전통적인 발효기법으로 만들어진 보이차는 발효와 숙성을 지속할수록 풍미와 향이 진해진다고 합니다. 보이차에

englishya.tistory.com

[관련추천글]키토제닉 다이어트 식단 방법

 

키토제닉 다이어트 식단 방법 3분 정리

키토제닉 다이어트 저녁 다이어트 식단 안녕하세요, 많은 분들이 알고 있듯이 키토제닉 다이어트가 전세계적으로 열풍입니다. 원래는 간질이 있으신 분들을 치료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식단이

soupjms.tistory.com

[생활 플러스] - 국내에서 디즈니 플러스 (Disney +) 사용법 및 후기

 

국내에서 디즈니 플러스 (Disney +) 사용법 및 후기

☡관련 티스토리추천링크☡ 한국 디즈니 플러스 작품. 넷플릭스 OTT 서비스 가격 비교 한국 디즈니 플러스와 넷플릭스 등 기타 OTT 스트리밍 서비스 가격비교 월트디즈니 컴퍼니 한국지사가 이번

englishya.tistory.com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