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좋은 차 : 보이차 효능과 부작용

다이어트에 좋은 차인 보이차 효능 7가지와 부작용은?

 

아래 사진과 같이 중국의 전통적인 발효기법으로 만들어진 보이차는 발효와 숙성을 지속할수록 풍미와 향이 진해진다고 합니다. 보이차에는 지방과 탄수화물 함량이 0그램이며, 칼로리도 0칼로리입니다. 체중조절을 하시는 분들을 위한 차로 많이 알려져 있으며 다이어트를 계획하시는 분들이 식단에 꼭 넣는 차라고 합니다. 다이어트 외에도 여러가지 보이차 효능이 있어서 자주 섭취하면 좋은 보이차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중국의 발효기법으로 만든 보이차 효능 6가지

 

보이차 효능

 

1. 노화를 늦춰줍니다

 

카테인이라는 폴리페놀 성분이 보이차에 많이 들어있습니다. 이 성분은 몸의 나쁜 활성 산소를 막아주어 세포가 죽지 않게 방지해주어 노화진행의 속도를 늦춰줍니다. 그리고 비타민E와 비타민C가 다량있어서 세포의 생산성을 상승시켜서 피부노화뿐만 아니라 피부에 탄력성까지 보태주는 피부미용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2. 면역력개선을 해줍니다

 

카테킨과 비타민C가 많이 들어있는 보이차는 항산화 성분이 아주 많이 분포해있습니다. 이 2가지 성질은 우리의 몸이 염증과 같은 질환으로부터 면역력을 길려주고, 신체의 온도를 높여주어 감기와 독감을 예방하는 데에 효과가 있습니다. 

 

3. 심신안정을 해줍니다

 

가바와 테아닌 성분이 들어있어서 보이차를 섭취하게 되면 몸과 마음이 안정되어 스트레스가 감소되고 우울한 기분을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관절염에 도움되는 보이차 효능
관절염 개선을 해주는 보이차 효능

 

4. 관절염 개선

 

폴리페놀 성분은 보이차 안에 많이 들어있습니다. 이 성분은 몸 안의 염증을 누그러뜨려주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5. 항암효과

 

카테킨 카페인, 플라보노이드, 타닌, 비타민C는 보이차 잎에 있는 폴리페놀류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들이 있는 보이차를 마시게 되면 항암작용을 해주는 데에 큰 도움이 됩니다.

 

6. 혈관건강 향상

 

몸 안에 있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분해시키는 것을 도와주는 카테킨이라는 황산화 성분이 보이차에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혈관 안에 축적되는 콜레스테롤을 방해해주면서 혈관건강을 전반적으로 향상시켜주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혈전 형성을 예방하기까지 하며 심혈관 관련 질병에도 효과적입니다.

 

보이차 효능 및 부작용
심혈관 질병에 효과적인 보이차 효능

 

7. 체중조절

 

갈산이라는 성분이 보이차에 많이 들어있기도 합니다. 이 성분은 녹차의 열배정도 들어있어서 몸 안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고 몸 밖으로 지방을 배출해주는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됩니다. 비만인구가 중국이 좀 적은 편인데, 보이차를 통상적으로 마시는 것이 습관이 되어있어서 그렇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보이차 부작용

 

보이차에는 카페인 성분과 탄닌 성분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이 탄닌 성분은 임산부가 철분을 섭취하는 것을 막게 해줄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특히 임산부는 관련 전문의와 면담후에 마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그리고 몸 안에 있는 지방감소를 시켜주지만 짧은 시간 동안에 다량 섭취를 하게 되면 위가 제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되어 변비가 생길 수가 있습니다. 

 

[관련 건강정보] - 관절에 좋은 음식

 

관절에 좋은 음식

관절에 좋은 음식 7가지 나이가 들수록 근육이 사라지는 느낌을 많이 받는데요. 근육이 줄어들면서 실제로 관절도 안 좋은 느낌을 최근 받을 때가 있습니다. ​ 관절은 두 뼈가 만나는 부위에 있

englishya.tistory.com

[생활정보] - 쥐젖 제거하는 방법

 

쥐젖 제거하는 방법

쥐젖 : 쥐젖 원인, 제거 (목, 겨드랑이, 사타구니 쥐젖) 목이나 겨드랑이에 생기는 작은 혹 같은 것을 쥐젖이라고 하는데요. ​ 저도 임신을 하고 나서 목주변에 한두 개씩 생기더니 사라지지 않

englishya.tistory.com

[생활후기] - 보컬학원 취미로 2년 정도 배운 후기입니다

 

보컬학원 취미로 2년 정도 배운 후기입니다

가수가 되고 싶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보컬학원을 등록하고 2년 정도 배운 후기입니다 :D 16년도에 대학교에 입학 후 드디어 처음으로 보컬학원이라는 곳을 가보았습니다 인터넷에

englishya.tistory.com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