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명절위로금 알아보기

반응형

2022년 명절위로금. 안녕하세요, 멍구네 다락방입니다. 벌써 새해의 1주일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명절위로금 2022년 기준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명절위로금이란?

 

명절위로금이란 명절 특별 위로금을 지급하여 명절을 맞이한 어려운 계층에게  경제적 지지 및 정서적 지원으로 차상위계층 및 저소득층의 복지적인 차원으로써 지방자치단체에서 시행하는 복지정책을 말합니다.

 

지방자치단체의 자체적으로 시행되는 것이고, 정부에서 지원하는 것이 아닌 정책이기 때문에 지원물품이나 소득에 따른 대상 및 지원자격이 모두 다르고 지원을 할지, 안할지도 다르기 때문에 참고바랍니다. 부산과 인천, 그리고 대구 같이 각 지역마다 명절위로금이 다르더라구요.

 

전 지역에 비록 해당되지는 않지만 만약 지역에 대상되는 분들은 반드시 확인하시고 명절위로금을 타가시길 바랍니다.

 

2022년 명절위로금
2022년 명절위로금

 

그럼 지원형태는 어떻게 되고, 어떤 사람에게 지원할까요?

 

지원형태와 지원대상 조회는 정부24에서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아래 링크되어있는 정부24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통합검색에 '명절' 이라고 쓴 후 클릭을 하면 161건에 달하는 지방자치단체 서비스 검색 결과를 볼 수 있고, 여러분이 사는 지역에서 명절위로금을 실시하는지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명절위로금
정부24 명절위로금 

정부24 홈페이지 : https://www.gov.kr/portal/main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아래의 사진처럼 각 광역시,시,구,군별로 명절위로금의 지원 대상과 항목이 뜨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지자체 명절위로금
지방자치단체별 명절위로금 

 

아직 명절위로금 2022년 기준의 지불 형태와 여부자체는 공식발표가 되지 않았지만 코로나와 함게 다양한 지원금 정책이 나오기 때문에 동일하게 유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존 지원 내용은?

 

경기도 의왕시

경기도 의왕시 명절지원금
경기도 의왕시 명절지원금

설날, 추석으로 각 1회씩 의료급여수급자, 기초생계수급자를 대상으로 3만원씩 각 가구에게 지원이 됩니다. 가구범위는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틀 안에서 적용이 되고 365일 장기입원자는 제외가 됩니다.

 

경상남도 김해시

경상남도 김해시
경상남도 김해시

 

설날과 추석, 각각 1회씩 의료, 주거, 생계급여수급자를 대상으로 세대당 각 5만원씩 지원금이 나옵니다.

 

서울특별시 양천구

서울특별시 양천구
서울특별시 양천구 명절위로금

 

설날과 추석, 각각 1회씩 의료급여, 생계급여 세대인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세대를 대상으로 가구 별로 3만원씩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부산광역시 

부산광역시
부산광역시 명절위로금

 

만 65세 이상 혼자 사는 무의탁인 분들에게 설날과 추석에 각각 1회씩 5만원을 지원하고, 매년 구군별 기초수급 독거노인 숫자를 예산범위 내를 감안해서 배치가 됩니다. 

 


 

명절위로금 미수혜에 해당되는 분들은 후원물품후원금 또는 구군별 자체예산 대상자로 지원 및 추천이 권장되기 때문에 여기서 여러분들이 혜택을 받으셔도 됩니다.

 

간단하게 예로 살펴보니까 물품으로 지급하기도 하고, 현금으로도 지급하기도 합니다. 직접 수령하셔야 받을 수가 있는 혜택이기 때문에 위의 지역말고도 다른 지역에도 하는지 위의 정부24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확인해보시고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새로운 공지가 생기면 그때 다시 관련글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생활정보] - 당뇨 초기증상 당뇨걸리는 이유 진단 ft. 정상혈당수치

 

당뇨 초기증상 당뇨걸리는 이유 진단 ft. 정상혈당수치

당뇨 걸리는 원인과 초기증상 및 합병증과 정상혈당수치 식사 후에 상승되는 혈당을 내려주는 역할을 인슐린이 췌장에서 분비가 되는데, 분비물이 역할을 하지 못하거나 혈당(포도당)이 모자랄

englishya.tistory.com

[생활정보] - 담적병 자가진단 증상 원인 치료방법

 

담적병 자가진단 증상 원인 치료방법

담적병 자가진단 증상 원인 치료방법 안녕하세요, 건강정보를 배달해드리는 멍구입니다. 오늘은 담적병인데요, 통증이 명치 부분에 생기는 질병 중에 하나인 담적병은 소화가 위장에서 완벽

englishya.tistory.com

[생활후기] - 보컬학원 취미로 2년 정도 배운 후기입니다

 

보컬학원 취미로 2년 정도 배운 후기입니다

가수가 되고 싶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보컬학원을 등록하고 2년 정도 배운 후기입니다 :D 16년도에 대학교에 입학 후 드디어 처음으로 보컬학원이라는 곳을 가보았습니다 인터넷에

englishya.tistory.com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