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여행 위험하지 않게 돌아다니는 법 알려드릴게요

반응형

태국 국왕이었던 푸미본 아둔야뎃, 라마 9세가 승하하였습니다. 세계 최장기 집권(70년)의 기록이 되었죠. 

다른 방향에서 보자면 이것은 대다수의 태국 사람들에게는 생전 처음 겪는 일입니다. 많은 사람들에게는 아버지가 돌아가신 것 같은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물론 개인적으로 이야기해보면 왕정에 대해 비판하는 사람도 있어요. 하지만 워낙에 선정을 한데다 내놓고 이야기하면 매장 당하니 그렇죠. 어쨌거나 태국은 한 달의 공식 애도 기간을 갖기로 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태국을 방문하실 분들께서 알고 가시면 좋을만한걸 적어보겠습니다. 

# 밝은 색의 옷을 입는걸 피하고 될 수 있으면 검정색 또는 어두운 색의 상의를 준비해가시는게 좋겠습니다. 등산복처럼 형형색색의 옷은 한 달간은 피해주세요. 태국 공무원, 국영 기업 직원들은 1년간 검정색 옷을 입어야 합니다. 

 # 병원, 백화점, 은행 등은 정상적으로 영업합니다. 나이트 클럽 등은 문을 닫았습니다. 

# 식당 등에서 술을 판매는 하고 있습니다만 만취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 치앙마이 이뼁 (러이 끄라통) 축제는 취소되었습니다. 주말 시장도 공지가 있을 때까지 열리지 않습니다. 

# 파타야 국제 불꽃놀이 축제, 러이 끄라통 축제, 새해 맞이 행사는 모두 취소되었습니다. 

# 그랜드 팔래스(왕궁)는 10월 21일까지 관광객을 받지 않습니다. 기타 관광지는 여전히 입장 가능합니다. 

# 해변과 리조트는 정상적으로 영업합니다. 수영복도 마음대로 입을 수 있습니다. 위의 드레스 코드는 그 외의 경우를 말합니다. 

 

# 푸켓의 모든 바 등은 10월 17일까지 문을 닫습니다. 

 

# 모든 콘서트 공연 축제 등이 취소되었습니다. 

 

# 카우싼 로드와 꺼창 등의 업소들이 문을 열고 있지만 음악을 끄고 있거나 볼륨을 낮춰 틀고 있습니다. 

 

# 어떤 의도를 가진 대화이건 왕실을 비판하는 대화는 삼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처럼 민감한 시기에는 다른 이야기를 주제로 하시는 것이 낫습니다. 

 

 

예약해놓고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현지 분위기는 평온 그 자체이니 위 사항들을 참조하셔서 안전한 여행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