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여행 론다와 그라나다 후기

론다를 거쳐 그라나다를 지나갑니다 이제 이 여행도 반이상이 지나갔네요 ㅠㅠ 

그리 좋지만은 않았지만 벌써 아쉽습니

론다와 그라나다에서 느낀점을 간략하게 적어보겠습니다 

개인적인 느낌이므로 사실과는 다를수 있습니다 

 

1. 론다의 시작과 끝! 누에보 다리! 

론다에 오는 이유라고 할수 있겠죠 누에보도 좋지만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전경도 참 좋습니다 하프 연주는 덤!! 

 

2. 론다에는 사람이 적다? 

겁나 많아요;;; 메인 스트리트라고 할수 있는 espinel 거리는 거의 서울의 명동급이었어요;; 한적한 시골마을 생각하고 갔다가 깜짝 놀랬음 ㅋㅋ 

 

3. 론다 버거킹에는 맥주도 판다 

세트에서 음료는 맥주로 교환 가능!! 무료로!! 

게다가 탄산 음료는 무한 리필!! 다만 햄버거가 맛이 없....ㅠㅠ 

 

4. 그라나다 버스 노선 

스페인에서 믿고 써오던 구글맵이 그라나다가면 바보가 됩니다 대중교통 길찾기가 안되는 치명적인 문제가... 

그래서 그라나다에서는 네이버 블로그와 함께 했습니다 ㅋ 

 

5. 알람브라 궁전 겁나 넓다 

그라나다에 오는 가장 큰 이유라고 할수 있는 알람브라궁전...겁나 넓어요;; 대충 둘러봐도 두세시간은 걸리네요;; 의미있게? 보면 여섯시간걸린다는 말이 뻥이 아닌거 같았어요 

팁 하나 드리자면 주로 인터넷 예매하실텐데 궁전 가셔서 발권 하시지 마시고 이사벨광장 근처 은행옆 기념품가게에 발권기계가 있습니다 거기서 발권하시면 바로 입장가능하십니다 

아 그리고 물 안사셔도 되요;; 식수대 자주 있습니다 굳이 차가운물 원하시는것이 아니라면 입구 근처 자판기에서 물사지마시고 물통만 가지고 다니시면 계속 채울수 있습니다 다만 화장실은 자주 없으니 보일때마다 가시는게ㅜ좋습니다 

 

6. 그라나다에서 술 한잔시키면 타파스 하나가 공짜!! 

아무 바에나 들어가셔서 술 주문하시면 타파스 하나가 그냥 나옵니다 그런데 메인요라 주문하고나선 안 주더니 다먹고 나니 다시 줍니다;;; 그냥 공짜 타파스나 먹어야...ㅋ 

 

7. 성 니콜라스 전망대에서 야경 감상 추천!! 

알람브라 야간개장에 가서 보시는 것도 좋지만 전망대에서 올라서 보시는것도 참 좋습니다 

제가 오늘 거기가서 아리따운 여대생 두분과 즐거운 시간을 가져서 그런 것만은...맞습니다 ㅋ 

 

아 같이 끌라라 한잔하자고 했었어야 ㅠㅠ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