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혼자하기 원서 읽기 킨들 활용

반응형

킨들로 영어공부?

 

저는 영어권나라에 제 삶의 1/3 을 넘게 살고 있습니다. 유학생활도 길게했지만 빠른 조기유학이 아닌이상 언어는 제게 항상 숙제입니다.  (검머외 아닙니다 ㅎ 군대 다녀옴)

 

킨들을 구매하게 된 이유중 가장 큰 이유는 영어 능력 향상을 위해서 인데요. 근무중인 회사 팀에 외국인이 저 혼자 뿐이라 언어의 한계에 항상 부딪힙니다. 제 수준이 Advanced level이 된다한들 현지인과 갭이 존재하니까요. 팀장급으로 올라가려면 언어가 완벽하게 자유로워야하는데 그 벽을 실감해서 실천하게된게 킨들로 영어공부하기였습니다.

 

제가 실천하는 방법은 단순합니다.

 

- 1 매일 하나의 기사 골라서 읽기

- 2 종이에 받아쓰기 (가장 귀찮고 팔아파서 처음에는 다 적다가 이제는 중요한 부분만 적어요)

- 3 알아도 헷갈리는 단어 어휘 문법 다시 확인. 종이에 적어서 응용해보기 (뒤돌아서면 까먹기도 하지만 도움됨)

- 4 다시 기사 읽어보기

 

제가 이것을 하는 이유가 읽기 능력 향상보다는 논리적인 글쓰는 능력 향상에 초점을 둔건데요. 이코노미스트는 굉장히 고급스러운 수준의 어휘를 사용하는 신문사중 하나라서 단순히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로컬 사람들도 작문 수준이 교육이나 환경수준에 따라 천지차이라서 왠만한 현지인보다 글을 잘 쓰고 싶은 소망이 있어서..! 읽다보면 정말 첨듣는 표현들도 많고 알아가는 재미가(?) 있더라구요.

 

결론적으로 킨들을  (킨들로만 되는건 절대 아님!) 리딩이나 라이팅 능력 향상을 위한 도구로 활용하고 있구요. 그 외에 회사에서 외부발표가 많아 스피킹 능력 향상을 위해 TED를 시청하고 있습니다. 짧은 시간동안 논리적으로 의견을 설명하는 강연가들의 손짓-몸짓-표정-시간관리 등등 많은걸 배울 수 있거든요.

 

저에게 영어는 생존을 위한 툴이나 마찬가지라서 평생을 안고가야하는 언어입니다. 학생도 아닌데 언어의 배움이 아직 즐거운건 다행이네요. 저는 영어 전문가는 아니라 다른분들은 라이팅 능력 향상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언어로부터 완벽히 자유로운 날이 오길 바라며 !!!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