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가로수길 아이패드 프로 리퍼 받은 후기

반응형

지난주 토요일에 가로수길에 가서 아이패드 프로 리퍼받아온 후기입니다.


지방에 사는 입장에서, 비싼 교통비용까지 써가며, 가로수길에 가야되나 고민도 됬지만, 문제가 되는 증상이 발현되는 시간이 종잡을수 없고, 패턴도 불규칙해서 동영상을 찍어서 일반 서비스센타에 간다고해서 해결될거 같지도 않고, 패턴이 없다보니 항상 사람이 넘쳐나는 지방서비스센타에서 서비스직원분을 오랜시간동안 잡아두고 진행하기도 현실적으로 어려운게 사실입니다.


서비스센타를 이용하면서 리퍼나, 수리등으로 상담진행시간이 의도하지 않았지만 점점 늘어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상황속에서 저역시 서비스를 받기위해 방문한 손님이지만 거꾸로 제가 병목현상이 되어버리는 경우가 의도치 않게 생겨서 거꾸로 제마음 불편해 지는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개인적인 의견입니다) 


가로수길 지니어스바 서비스가 2세대 지니어스 바 시스템이라 1:1 지니어스 상담을 진행하게되면 그나마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상담이 가능할거 같아서 방문해 보기로 마음을 먹어봤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2세대 12.9제품을 사용중인데, 문제가 되는증상은 유튜브 사용시 재생화면에서 더블 터치로 앞넘김10초, 뒷넘김10초 기능이 종종 먹통이 되고, 스포츠게임종류를 좋아해서 종종하는데, 특히나 PES2018에서는 방향키는 움직이는데 패스, 슛 같은 키등이 먹통이 되서 방향키까지 다 손을 띠고 다시 터치하면 동작하고, 그러다가 다시 반복... ㅜㅜ


AI와 대전시에는 그러려니 하는데, 대인전을 할때 먹통현상이 일어나면 정말 망테크트리입니다.

재미있는건 두 증상이 생겼을때 화면잠금을 했다가 다시 해제하면, 정상 동작하다 얼마뒤 다시 반복 됩니다..

그리고 이증상이 전에쓰던 아이패드 프로 1세대 12.9 제품 사용시에도 일어났던 현상이었습니다.

주변에 패드 프로를 쓰는 지인분들도(10.9제품군)  특히나 유튜브 사용시 이런현상을 경험 하신분들도 몇분 있으셨습니다.

이 문제가 1세대, 2세대 할거없이 패드프로 제품군의 종특문제인지, 아니면 특정 몇몇 유저들만 일어나는 현상인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리퍼를 받으러 가기전에 초기화도 깔끔하게 몇번해보고 유튜브와 게임만 깔고 테스트도 해보고, 백업에서 복원도 다시 해보고 

나름 해볼껀 다 해봤지만, 현상은 일관성있게 문제가 일어나더라구요.


주말에 시간이 비어서 방문하기 위한 주말 토요일의 한주 전 토요일부터 Apple 지원 어플로 새로고침을 무진장 하다가 오후 2시반 이후 스케쥴만 나와서 어쩔수없이 그시간대에 예약을 하고, 예약 당일 토요일 아침일찍이 서울에 사는 지인과, 10시 정도에 맞추어서 


가로수길 매장으로 갔습니다.


이미 한 10분정도는 줄을 서서 오픈을 기다리시더군요 .. 우어.... 

나중에 보니 사전예약안하시고 당일 현장예약해서 서비스를 받으시려고 일찍 오신분들 이시더라구요 ^^;

한쪽에 현장예약 하시는 분들은 줄을 서서 지니어스 분들에게 예약하고 대기하다가 준비문자가 오면 

지니어스에게 이야기하고 배정받아서 서비스를 진행하는 프로세서 였습니다.

배정된 지니어스분과 옆 테이블에 나란 앉아서 패드를 보여드리고 문제가 됬던 증상을 먼져 설명하니, 가지고 다니시는 패드와 연동시켜서 진단프로그램으로 진단하고, 다시 맥북도 가져와 연결해서 세부진단도 하시더군요.


증상을 보고싶다고 하셔서 유튜브 재생시 일어나는 현상을 보여드렸는데, 맨첨에는 나타나지 않았다가, 한 5분정도 시도하다보니 증상이 간헐적으로 나타나서, 게임시에도 일어난현상을 보고싶다고 다시 말씀하시더라구요.


보여드리기위해서 한 30분정도 게임을 열심히 했는데, 증상이 살짝살짝 보일듯 말듯 숨박꼭질만 하더라구요. ㅎㅎ

지니어스분은 지켜보시다고 리퍼를 진행하게 되면, 재고상태가 어떻게 되는지 확인해보신다고 잠깐 내려가시더라구요

그사이에 증상이 나왔다가, 지니어스분 올때쯤 되니 증상은 사라지고, 리퍼 못받고 그냥 집에 가겠구나 하고 있었습니다.

다시한번 유튜브 증상 확인하고 싶다고 하셔서 잠금해제해서 직접 해보시라고 유튜브 보여드렸는데, 바로 먹통 현상이 나타나서 

큰 무리없이 리퍼가 결정됬습니다.(유튜브 감사합니다 ㅜㅜ 레드 가입 생각해 볼께요)


리퍼진행하면서 이런저런 이야기하다가 지방에서 왔다고 하니, 멀리 오시느라 고생하셨다면서 굳이 서울까지 어떻게 어려운 걸음 하셨느냐, 사시는 지역에서 서비스 받기 힘드셔서 오셨냐고 물어보더라구요. 그래서 앞에 설명드린 이야기를 해드리니 지니어스분이 무슨 말씀인지 이해 하겠다고 하면서 고개를 끄떡끄덕 하시면서 마침 제가 사용하는 패드프로 제품의 리퍼제품이 딱 한개 있는데, 바로 처리해드릴수 있어서 다행이라면서 환하게 웃음 지어 보이기도 했습니다.


리퍼진행 동의서 사인까지 하고 시간을 보니 대략 한시간반정도의 상담이 이루어졌던걸로 기억됩니다.


리퍼를 받으면서 지니어스바 서비스를 경험해보니, 많이 친절하시고 제품의 문제에 대해서 최대한 같이 찾아봐 주시고, 고객의 이야기를 괸심있게 귀기울여 주는 모습이 좋아보였습니다. 그리고 무한정의 상담시간은 아니지만, 그래도 폭넓은 1:1 전담마크 상담은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번처럼 증상이 패턴이 없는 상황이 아니면, 가로수길에 와서 서비스를 진행할이유는 크게는 없을듯합니다.

증상만 정확하거나, 유상으로 처리하는 일이라면 지방 서비스센타에서도 재고유무 문제만 아니면 바로바로 친절하게 잘 해주시니깐요.


지니어스 바 이용시 어떤분은 실망하셨다는 분들도, 만족하셨다는 분들도 있던데, 전 굳이 리퍼를 받아서 만족보다는 문제 해결을 위해 서로 여유를 가지고 대화를 하면서 문제를 도출하고 찾아보는 방식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지인과 밥먹고 차한잔 하고 저녁에 집에 내려오는 길에 메일을 확인해보니, 애플 가로수길 지니어스 바에서 서비스 처리 메일을 보냈더군요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