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보일러 지원금 신청하기

반응형

2022년 친환경 보일러 지원금 신청하기

 

안녕하세요, 생활정보 알리미 멍구입니다. 오늘 수도권과 서울 쪽에 대설주의보가 내려졌습니다.영하권으로 최근에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있는데요, 집안에서 이럴때일수록 보일러를 많이 올려두고 포근하게 있는 것이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그럼 2022년도 친환경 보일러 지원금은 어떻게 되는지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 친환경 보일러 지원금 신청하기
2022년 친환경 보일러 지원금 신청하기

 

친환경 보일러 지원금 지원대상

 

각각의 집에서 친환경 가스보일러로 바꾸면 지원금 십만원을 정부에서 지원해줍니다. 위임을 소유주로써 받은 상황에서도 세입자들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원래는 20만원이었지만, 지원대상의 비중이 커져서 50%로 줄었습니다. 그러나 60만원이 지원되는 저소득층은 그대로입니다.

 

친환경 보일러 지원금 지원대상
친환경 보일러 지원금 지원대상

 

친환경 보일러 지원금 조건

 

  1. 2022년도에 보일러를 설치
  2. 원래 노후되었던 보일러가 설치되었던 상황
  3. 보일러와 배수 사이 거리는 3미터 이내 (만약, 멀어진 거리가 될 경우에는 한겨울에 동파될 우려가 있습니다.)
  4. 응축수가 친환경 보일러의 경우에 필요하고 물이 계속 여기서 나오므로 배수시설이 갖추어져있어야 합니다.

친환경 보일러 지원금 조건
친환경 보일러 지원금 조건

 

친환경 보일러 지원금 신청하는 방법

 

지방자치단체로 대리점을 통해 일괄로 친환경 보일러 지원금을 신청할 수도 있고, 사후에 신청자가 신청을 직접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우편 및 방문신청으로도 할 수 있는데, 자세한 것은 지방자치단체 구청의 환경보전과에 전화하시면 빠릅니다.

 

지원금을 신청할 때에 사진이 필요한데,

친환경 보일러 지원금 신청방법
친환경 보일러 지원금 신청방법

먼저 원래 있는 보일러 사진과 새로 설치하고 있는 보일러사진, 새 보일러의 사진과 설치기사님이 해주신 시공표지판이 필요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업체에서 콘덴싱보일러 교체를 할 때 서류를 준비해주시고 신청도 해주셔서 쉽게 할 수 있었는데, 해당 보일러 대리점에서 전화하셔서 상의하셔서 지원금을 신청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보통 보일러와 비교해서 친환경 보일러는 대기질이 개선될 수 있게 미세먼지가 적게 나오고, 가스요금도 10% 절감되는 에너지 효율이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1대라도 바꾸면 20그루의 나무를 심는 효과가 있는 만큼 정부에서 지원금을 해주면서까지 독려를 하는 것 같습니다.

 

친환경 보일러로 환경을 위해서라도 변경해서 지원금도 받으시고, 꼭 친환경 콘덴싱 보일러가 모든 집에 설치가 될 수 있는 환경이 안될 수가 있기 때문에 먼저 업체에 미리 전화하셔서 설치가 되는지 꼭 확인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상 생활정보 알리미 멍구였습니다.

 

[생생정보] - 2022년 보험료 인상 안내

 

2022년 보험료 인상 안내

2022년 보험료 인상 소식 노인의료비 증가가 인구 고령화에 따라 계속되는 건강보험 의료수가 인상과 보장성 확대를 이유로 2022년도 1월부터 보험료가 다음과 같이 인상이 된다고 합니다. 건강보

englishya.tistory.com

[생활정보] - 우울증 초기 증상 자가진단 테스트 원인 우울증 극복방법

 

우울증 초기 증상 자가진단 테스트 원인 우울증 극복방법

현대인들의 '마음의 감기'라고 불리는 우울증은 팬데믹이 성행하는 현시대에 더 급증하는 추세입니다. ​ 전 세계 인구 중 약 4.4%에 해당하는 사람이 우울증을 겪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으나 우

englishya.tistory.com

[생활속으로] -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 알바 후기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 알바 후기

우선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 알바는 다들 아실 겁니다. 개설한지 좀 된 블로그를 가지신 분 들이라면 대부분 블로그 임대나 원고 복사&붙여넣기 발행 알바 제안을 한번쯤 받아 보셨을테니까요.

englishya.tistory.com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