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젖 제거하는 방법

반응형

쥐젖 : 쥐젖 원인, 제거 (목, 겨드랑이, 사타구니 쥐젖)

쥐젖 : 쥐젖 원인, 제거 (목, 겨드랑이, 사타구니 쥐젖)

 

 

이나 겨드랑이에 생기는 작은 혹 같은 것을 쥐젖이라고 하는데요.

저도 임신을 하고 나서 목주변에 한두 개씩 생기더니 사라지지 않고 그대로 있더라고요. 크기가 작아서 그렇게 신경이 쓰이진 않는데 만져보거나 거울로 보면 살에 대롱대롱 달려있답니다. 잡아당기면 꼭 떨어질 것처럼 생겼어요.

간혹 손톱이나 손톱깎이로 억지로 떼어내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세균 감염으로 흉터가 생길 수 있다고 하니 피부과에 방문해서 제거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러면 쥐젖이 생기는 원인은 무엇인지, 어디에 주로 생기는지, 편평사마귀와 어떻게 구분하는지 기록해보겠습니다.

쥐젖 : 쥐젖 원인, 제거 (목, 겨드랑이, 사타구니 쥐젖)

 

쥐젖이란?

 

표피 세포와 콜라겐의 증식으로 인해 작은 혹처럼 볼록한 것이 생기는데 양성 피부 종양으로 정확하게는 연성섬유종이라고 부릅니다.

만져보면 말랑말랑하며 1밀리미터에서 수 센티미터 이상 다양한 크기로 생길 수 있습니다. 쥐젖은 한번 생기면 없어지지 않는데요 그렇다고 해서 크기가 커지거나 전염되는 것은 아닙니다. 건강에 영향을 주지는 않지만 미용상 제거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쥐젖이라는 이름처럼 피부에 대롱대롱 매달려 있는 모양을 한 경우도 있고 돔 형태로 볼록하게 올라와 있는 경우도 있는데 편평사마귀와 헷갈릴 수 어서 다른 부위로 번져나가는 양상을 띈다면 바로 병원으로 가서 확인하고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분법

쥐젖 : 피부색과 같거나 갈색으로 말랑말랑하며 호리병 모양으로 피부에 매달려있는 듯합니다.

비립종 : 눈 주변에 오돌토돌하게 튀어나온 것으로 1mm 내외로 작습니다. 노란색 각질이 차있는듯한 모양으로 둥글게 되어있습니다.

편평사마귀 : HPV 바이러스로 인해 생기며 살색 또는 색소가 없는데 표면이 편평하고 여드름처럼 물집이 올라옵니다. 확산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보이면 바로 치료를 해야 합니다.

 

쥐젖 : 쥐젖 원인, 제거 (목, 겨드랑이, 사타구니 쥐젖)

 

쥐젖 원인 및 제거

 

원인이 명확하지는 않지만 노화로 인해서 생기기도 하며 갑자기 체중이 증거하거나 당뇨, 임신으로 인해서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폐경기 여성에게서도 나타납니다. 비만이나 당뇨로 인해 생기는 경우에는 겨드랑이나 목에 색소침착과 함께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이것은 흑색 가시세포증으로 정확한 원인을 찾아서 치료를 해야 합니다. 비만한 사람의 경우에는 체중을 감소하면 좋아지기도 합니다.

크기가 작은 경우에 잘라내거나 이산화탄소 레이저를 사용해서 제거를 합니다. 시술이 아주 간단하고 흉터가 거의 없다고 합니다. 만약 크기가 수 센티미터로 큰 경우에는 고주파 전류로 가열된 전기 메스를 통해서 잘라내게 됩니다. 치료를 하고 나면 연고를 바르면서 일상생활을 하면 됩니다.

간혹 식초 같은 걸로 제거한다는 분도 있고 실로 묶는 분들이 계시는데 크기가 큰 경우에는 잘 떨어지지도 않고 묶인 실을 풀지 못해서 그대로 병원에 가는 경우도 종종 있다고 합니다. 쥐젖은 그냥 두어도 큰 문제가 없지만 크기가 너무 크거나 신경이 쓰이는 위치에 있다면 병원에 방문해서 간단하게 제거하시면 되니까~ 집에서 고민하지 말고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쥐젖 : 쥐젖 원인, 제거 (목, 겨드랑이, 사타구니 쥐젖)

 

목, 눈가, 겨드랑이, 사타구니 쥐젖

살이 겹치거나 마찰이 많은 부위에 잘 생기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것도 원인이 명확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살이 잘 늘어나는 분위에 생기는데 눈꺼풀이나 목, 겨드랑이에 주로 나타납니다.

남성들의 경우 사타구니 쥐젖으로 고민하는 분들이 계신데요 목이나 겨드랑이에 생긴 것보다 더 보여주기 어렵고 부끄러워하는 것 같습니다. 확실하게 쥐젖이 맞다면 크게 문제가 될 게 없지만 혹시 곤지름의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비뇨기과에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