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의 종류와 효능

반응형

비타민의 종류와 효능

비타민 종류와 효능. 비타민이 들어있는 음식

 

우리 몸에 필요한 필수 영양소가 바로 비타밍닙니다. 적은 양으로 성장을 촉진하고, 건강한 삶을 유지시켜주는 아주 고마운 영양소들입니다.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처럼 에너지를 생성하지는 않지만, 식품으로부터 에너지가 생성될 때 필요한, 효소의 작용을 돕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비타민은 크게 수용성과 지용성으로 나뉘는데, 수용성은 비타민B, 비타민C가 있고, 지용성은 비타민A,D,E,K가 있습니다/

 

1. 비타민A

 

지용성으로 망망, 상피세포, 점막, 피부, 치아, 뼈의 성장을 돕고 면역계를 유지하며 생식능력도 유지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버섯과 현미가 있습니다.

 

2.비타민 B1(티아민)

 

수용성, 에너지 대사에 관여하는 조효소인 티아민 피로 인삼염의 구성요소로 식욕과 신경기능이 정상적으로 유지되도록 도움을 줍니다.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당근과 호박, 시금치가 있습니다.

 

3. 비타민 B2(리보플라빈)

 

리보플라빈은 에너지대사와 관련된 많은 조효소의 구성 성분으로 정상적인 시력과 피부건강을 돕습니다. 대표적은 음식으로는 치즈와 우유가 있습니다.

 

4. 비타민 C (아스코르브산)

 

수용성 비타민으로 콜라겐 합성과 상처 난 조직의 회복을 돕습니다. 뼈의 성장에 도움을 주고, 아미노산 대사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면역력 강화와 철분의 흡수에도 도움을 주는 고마운 비타민으로 대표적 음식인 감귤과 딸기가 있습니다.

 

5. 비타민 D

비타민D 효능 음식

 

지용성 비타민으로 골격 형성에 필요한 칼슘을 대장과 콩팥에서 흡수하는데 도움을 주고, 뼈가 제대로 크는 데에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관련음식으로는 옥수수와 땅콩류가 있습니다.

 

6. 비타민 E

 

체내에서 세포막을 안정화시키는 항산화제로 작용하여 산화반응을 조절합니다.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브로콜리가 있습니다.

 

7. 비타민 K

 

뼈 단백질의 합성에 관여하며 혈액 응고 단백질과 혈중 칼슘 농도를 조절합니다. 관련 음식으로는 멸치가 있습니다.

 

마치며

 

이 밖에도 여러가지 비타민과 영양소들이 우리들의 몸을 건강하게 지키는데 커다란 역할들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명심해야할 것은 아무리 몸에 좋은 것이라도 지나치게 섭치하면 오히려 건강에 해가 될 수도 있으니 골고르 적당히 먹어서 몸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 바로 건강하고 밝게 생활하는 기본 원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리뷰] - 시디즈 T50 vs. 듀오백 DK-2500 비교 리뷰 - 글위주

 

시디즈 T50 vs. 듀오백 DK-2500 비교 리뷰 - 글위주

다들 컴텨 앞에 앉으면 두세시간씩들 앉아 있으니 의자관련 경험담을 써봅니다. 에전에 사무의자(컴터의자) 3대장이 듀오백, 시디즈, 코아스 였는데 요즘 하나더 생겨서 파트라가 생겼는데, 코

englishya.tistory.com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