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재난지원금 대상 조회 신청방법/금액

반응형
4차 재난지원금 대상자조회 신청방법 금액

많은 분들이 코로나로 인해서 자영업자 중에서도 영세업자와 개인사업자분들이 많은 피해를 상대적으로 받은 상황입니다. 백신접종은 아직 더딘 상황이고 추가 확진사례는 줄어들 기미를 보이고 있지 않은 상황에서 이번 정부에서 4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의논을 했습니다. 그리고 지난 추가경정예산안이 3월 25일에 4차 재난지원금 관련  국회의원들의 과반수 찬성으로 나라에서 지원을 하게 됐습니다. 이번에 대상에 해당되는 사람이 되시고 대상이 되면 돈을 얼마까지 수급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4차 재난지원금 내용

지난 3차 재난지원금 때에는 소상공인 지원금으로 버팀목자금으로 명명되었지만 이번 4차 지원금은 버팀목플러스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이번 4차 재난지원금도 지난 회차 재난지원금처럼 선별적으로 지원을 하게 됐습니다. 코로나때문에 경제적으로 손실을 받은 국민들에게 선별적으로 지원을 하는데요. 

1.4조원 증액내용으로는 소상공인에게는 버팀목플러스 자금과 웅자보증 등 금융지원을 1.1조원을 하고 농어업에는 소규모 농가인 경우 영세 농어민 종합지원으로 0.2조원을 지원하며, 코로나 피해로 문화에 직격탄을 받은 관광체육업계에 0.06조원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필수노동자와 전세버스기사 등 고용취약계층에게는 0.1조원으로 증액이 되었습니다.

대상 1. 소상공인 지원

여행업 같은 경우에는 60% 이상 감소한 1.2만개 업체에게 300만원, 50% 이상 감소한 2.8만개 공연업에는 250만원을 지원하면서 매출이 급격히 하락한 경영심각업종을 세분화해서 지원단가를 확대했습니다.

대상 2. 농어업인 지원

작은 영세농어가 46만가구에 경영지원 바우처로 30만원코로나 방영조치로 인해서 매출이 급격히 하락해 피해를 본 업종 3.2만 가구에는 100만원을 그리고 농촌일손 보충 파견근로 지원인원을 1천명으로 확대합니다. 그리고 외국인 근로자 주거환경 개선의 방안으로 600개소 임시숙소를 제공하고 화훼 친환경농한물 계절과일 재배농가에는 160억의 긴급경영자금지원으로 금리가 1%로 낮게 책정되었습니다. 이와함께 여객선 33개의 회사의 영업결손금을 올해는 50억, 내년 50억으로 2년 미리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대상 3. 문화.관광.체육업인 지원

실내 체육시설 트레이너 만명을 재고용하고, 독립예술영화를 만드는 제작사들에게 218개의 영화관을 상영하게 할 수 있는 특별기획전이 지원되며 여행업계에는 버팀목 플러스로 백만원을 인상했습니다

 

대상 4. 고용취약계층 지원

감염병전담병원에 감염관리수기목적으로 한시지원을 하며 전세버스기사 3.5만명에게 소득안정금으로 70만원이 지원됩니다. 또한, 장애학생들을 위한 온라인 수업을 위한 지원도 신설됐습니다.

 

4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소상공인에서도 신속 지급을 필요한 대상자를 대상으로 하는 4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은 오는 3월 29일부터 대상자에게 차례대로 안내문자가 나가며 이 안내문자를 받은 분들은 WWW.저팀목자금플러스.KR로 들어가셔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방법은 29일부터 문자를 받게 되는 주소로 바로 들어가시면 손쉽게 설명이 되어있어서 지난번처럼 손쉽게 지원금을 받을 수가 있으십니다.

그 외에 매출감소에 증빙이 필요한 상황에는 4월 중순이 되면 2차로 신속지급대상자로 집행되어 재난지원금을 지원받을 수가 있습니다. 국세청에 등록이 되어있기 때문에 대부분들의 매출감소가 확인된 대상자들은 문자를 받으실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십니다.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