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박스 시리즈 S 사용기 + 게임패스 사용기

반응형

2살 4살 남아가 있는 아빠입니다.

엑스박스 시리즈 S 구매기에서 할 시간이 없다고 적었었는데

둘째가 조금씩이나마 통잠을 자기 시작해서 조금씩 새 엑스박스를 만져볼 시간이 생겼습니다.

오늘 시리즈 S가 풀렸다기에 제 느낌을 조금이나마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1. 시리즈 S 에 대한 느낌

차세대기 콘솔들의 출시로 2020년의 게임계는 간만에 활력을 찾았습니다. 플스5와 엑스박스 시리즈 X는

입고되기가 무섭게 미친듯이 팔려나가고 있으며 구하기조차 어렵습니다.

반면 그나마 구하기 쉬운게 '엑스박스 시리즈 S'입니다.

(대충 크기가 감이 오시나요? TV 밑에 놓아보았습니다. 다른 콘솔은 들어가지도 않을 거에요)

 

매우 가볍고 제일 작은 콘솔이며 동시에 이쁘기 까지 합니다.

가장 저렴한 차세대기이고 예쁘고 큰 문제가 없음에도 사람들이 이걸 선택하지 않는 이유가 뭘까요? 

사실 써보고나서 확실히 느꼈는데 엑S는 전혀 차세대기 처럼 느껴지지 않습니다.

 

2. 차세대 게임이 없다,

플스5와 엑시엑의 런칭을 통해 차세대를 정의하자면, SSD와 레이트레이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언리얼 차세대 엔진 발표에서 이 두 가지가 게임에서 어떤 가치를 부여할 수 있는지 알게되었습니다.

차세대 그래픽 시연 PS5 - YouTube 

 

엑시S에서 이 두가지를 느낄 수 있는 게임은 전무하며, SSD의 가치는 로딩속도 밖에 없습니다.

제가 이전에 사용하던 콘솔은 플스 4와 스위치였는데(애들 때문에 할 시간도 없고 노재팬 운동에 참여하며

타이틀 팔아주기 싫어서 다 처분해버렸습니다.) 엑스박스 시리즈 S에서 경험한 게임들은 솔직히 말해서 플스 4 때와 큰 차이가 없습니다.

생각해보면 당연하지요, 지금 엑스박스 진영에는 차세대 게임이라고 할만한 게임이 1도 없습니다.

그 포화를 열어줄 수 있었던 사이버펑크 2077은 말그대로 EPIC FAIL! 나락으로 떨어져버렸구요...

플스4 보다야 그래픽이 조금 더 좋아지긴 했겠지만 (솔직히 이것도 잘 모르겠어요..)

사실상 체감되는건 로딩 속도 밖에 없습니다.

 

 

4. 게임 패스는?

게임패스에 대한 느낌은 '라이트 게이머에게 이보다 더 좋은 BM은 없다' 입니다.

그야말로 할 게임이 무궁무진합니다. 엑스박스의 많은 게임들을 즐길 수 있으며 세이브 파일도 계정에 싱크되어 저장되고

이를 콘솔이 아닌 클라우드에서 이어서 할 수 있습니다.

해본 게임에 대한 감상은 하기와 같습니다. 전부 클리어는 못했고 몇시간 깨작깨작한게 전부입니다.

 

헤일로 - MCC : 헤일로 1편만 해보았는데 리뉴얼 되긴 했지만 여전히 그래픽도 구리고 확실히 고전게임이긴 합니다.

그래도 엑스박스의 자존심답게 재미있으며, 무엇보다 풀 한글 더빙인게 인상적입니다.

 

둠 이터널 - 엑스박스에서 제일 오래 즐긴 게임입니다. ID게임을 엄청나게 좋아합니다. (인생 첫 게임이 울프 3D였어요)

메뉴 화면부터 둠 1편의 스테이지 BGM을 변형해서 쏴주는데 진짜 좋았습니다.

그래픽도 좋고 게임도 화끈하니 다 좋은데 진짜 어렵습니다...

특히 패드로 하면 정말 정말 어렵습니다. 

 

컨트롤 - 도시괴담류나 SCP재단 설정을 좋아해서 기대를 많이 하던 게임인데 생각보다 기묘한 공포가 약한 느낌입니다.

설정을 이해하려면 이것저것 자료들을 수집하고 다 읽어보아야 하는데 이제 나이를 먹어서 그런지 그런게 좀 힘듭니다.

그리고 이것도 너무 어려워서 접었습니다.

 

포르자 호라이즌 4 - 패드에 진동이 빵빵해서 재미있네요. 그래픽이 매우 좋습니다.

 

위처 3 - PS4, PC에 이어 엑스박스에서조차 위처를 시작하였습니다. PS4때도 다른 타이틀 다 놔두고 위처만 했었는데...

PS4때보다 그래픽이 좋아진건 잘 모르겠고 그 토나오는 로딩이 없어진게 좋았습니다.

 

하지만 단점이 있는데 베데스다 게임이 거의 없습니다.

저는 베데스다 게임이 다 있을 거라고 예측하고 엑스박스를 구매한건데 스카이림조차 없을 줄은 몰랐습니다.

언젠가는 들어오겠지만 저처럼 베데스다 게임들을 받아서 한글 모드 씌워서 할 생각으로 엑스박스를 구매한다면

비추천입니다.

 

5. 결론

장점 : 작고 제일 저렴한 콘솔, 게임패스 용으로 이보다 제격인 콘솔은 없다.

단점 : 아직까진 차세대기라기보단 SSD달린 현세대기라고 생각하면 좋을듯... 

          차세대스러운 콘솔라이프를 즐기고 싶다면 양질의 게임이 나올 1년뒤 구매를 추천

 

이상입니다.

하드에어 퀄리티가 좋고 확실히 전세대 게임들은 엄청 재밌게 즐길 수 있어서 돈이 아깝지는 않습니다.

엑스박스 시리즈 S를 혹시 구매하실 생각이 있다면 이 글이 조금 더 도움이 많이 되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