빡쳐서 쓰는 3080 사용기 ( feat. 조텍 3080 amp holo)

반응형

조텍은 750ti부터 좋은기억이 있어 이번에 3080amp를 구매했습니다  (https://www.allware.co.kr/370)

그런데 이번 3080 amp holo로 구매 후 광풍기 소리에 시달려서 ... ㅡㅡ;;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그래픽코어  온도가 80도를 훌쩍 넘더군요 (게임이 검은사막이라 열이 많이 나긴 합니다만 ㅡㅡ)

문제는 백플레이트 열이 CPU블럭을 가열시킨다는겁니다 덩달아 시퓨온도까지 80도를  훌쩍 넘습니다

이로인해 2열짭수를 구매하였다가 그래도 열이 안잡혀 3열짭수(싸구려 아닙니다 에너멕스)로 새로 구매하는  추가지출이 ㅡㅡ;;

 2열로는 시퓨온도는 70도 밑이 쉽지가 않았습니다. 이를 게시판에 문제제기 했으나  오픈케이스 기준 75도 정상이니 열이 많이 나면 검사받아  보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평범한 답변같지만 한편으로는 의문이 들기 듭니다.

일반적인 온도가 오픈케이스 기준인가 ? 

통상적이다 일반적이다 하는 일반화는 보통의 상태 혹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상태인데 케이스 뚜껑 열고 쓰는게 보통이니 이걸 기준으로 한단 의미인가? 그럼 ? amp 산사람의 다수가 오버클러커라는 기준인가 ? 이건 먼 말같지도 않은 소리지 ?

사실 이제품은 백플레이트에 큰결점을 안고있습니다.

아래 해당 이미지는 블랙몬스터랑 amp 백플레이트를 비교한겁니다.

백플레이트를 보고도 온도가 왜 5-6도 더 높은지 충분히 유추할수 있습니다.

백플레이트 온도를 잿을때 80도를 넘고 있었으니까요 이는  백플레이트의 구멍하나 없는 꽉 막힌 설계로 열기배출을 막고있느것으로 보입니다. 이를 확인하기위해 백플레이트를 뜯어낸 분도 계셨구요

이러한 상황에도 조텍은 해당 문제제기에 대한 무댓글 대응을 시작했습니다.

이후 대기업급 좋은 AS와 빠른대응에 좋은 이미지를 가졌던 조텍의 이미지는 훅 날라갔습니다.

ps. 과열로 인한 쓰로틀과 광풍기소리는 사용자들의 피해로 이어짐에도 그저 방관만 하는태도가 너무 별로네요 

과자박스 참치회 이벤트 이런거로 분위기 환기 이벤트 하지마시고 해당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처 했음 하는 바람이네요

 

몇몇 해당온도는 개인적인 시스템차에 대한 문제일수 있다 하셔서 추가 자료를 붙힙니다.

해당 온도비교는 신성조님 비교자료를 캡쳐하였습니다.  보시면 알겠지만 타사제품대비 크게는 11도를 넘어서는 온도차를 갖고 있습니다.

트리오도 바이오스 업데이트 후 62도를 찍는걸 보면 같은 칩셋이 실내온도 19.6도에 오픈케이스상태에서  70도를 혼자넘는 범위가 정상적으로 보이진 않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