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zer RMA 이용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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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ZER 직구 제품 RMA 이용방법입니다.

 

먼저 준비하셔야될게 제품 바닥에 있는 바코드 아래에 S/N 라고 써 있는 시리얼 번호와

 

제품모델명 (아래에 자세히 보시면 Model No. RZXX - 이렇게 되어있는걸 적어놓으세요)

 

제품 이상유무를 확인할 수 있는 사진 or 동영상 (구글 드라이브 같은 곳에 업로드하셔서 공유해주시면 좋습니다)

 

제품 인보이스(구매영수증) 캡쳐해주시면 일단 준비는 끝납니다.

 

https://support.razer.com 로 접속하셔서 아래로 스크롤을 조금만 내리시면

이렇게 Contact Support 가 보입니다.

 

클릭하시면

 

거의 80~90% 확률로

이렇게 뜹니다. 여기서 오른쪽 상단 레이저 마크 옆 US를 클릭하시면

작은 창이 뜨면서 지역을 선택할 수 있는데

 

평균적으로 북미에서 직구를 하셨더라도 RMA 진행은 아시아 지부로 이양되서 할당 받기 때문에

 

괜히 미국 레이저 스토어에서 구입했다고해서 북미 시간 맞춰서 진행하실 필욘 없습니다. (인보이스만 정확하다면 알아서 해줍니다)

 

다시 돌아가서 저기 지역 선택창에서 대한민국은 별 필요가 없습니다. 

 

웨XXX라는 회사가 총판을 맡고 있기 때문에 선택하셔도 혈압만 오릅니다. 라이브챗도 불가능하구요.

 

 

"HONG KONG SAR" 를 클릭합니다. 여기서 홍콩을 선택하는 이유가 시간대도 비슷하고 아시아 지부가 2군데가 있는데

 

총괄 싱가포르 지사와 창고는 홍콩 지사가 관리하기 때문에 홍콩 지사를 선택하는게 편합니다. 

 

클릭하시면

위 2번째 사진과 다르게 Chat Now 가 활성화가 되어있죠. 라이브챗을 이용하실 분들은 저 시간대를 기억하시고 접속하시면 됩니다.

 

홍콩시간은 우리나라 시간 -1시간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공휴일은 쉽니다

 

3번째에 메일로 보내는게 있는데 시간이 많으신 분이라면 클릭하셔도 되긴 하지만 되도록이면 추천해드리지 않습니다.

 

평균적인 답변이 '다른 컴퓨터에 연결해봤음?' , '레이저 시냅스 재설치 해봄?' , '더 도와줄게 있을까' 이런 반응이기 때문에

 

라이브챗 30분이면 끝날 시간을 3~4일 핑퐁놀이하면서 보내야됩니다. 그것도 하루에 하나씩 답장이 오기 때문에

 

답답하죠. 

 

 

저는 일단 라이브챗으로 들어가는 방법을 선택합니다. (초록색 Chat 클릭시)

클릭하시면 첫번째를 제외한 나머지 중에 해당되시는걸 클릭하세요. 첫번째는 주문오더 쪽이라 상담원이 조금 다릅니다.

 

그 후엔 

이렇게 뜨는데 다 적어주시고(영어로....) 맨 아래 하단이 조금 중요합니다. 빠른 상담을 위해서 제품 이슈에 대해서 적어주시면

 

상담원이 연결됩니다. (조금 빠른 상담도 가능합니다.)

 

영어가 부족하신 분들이라도 구글 번역기나 파파고 같은걸 이용하셔도 상담원들이 너그럽게 이해해줍니다.

(운영시간 딱 걸리지 않는다면요)

 

상담 도중 구매내역이나 시리얼 번호, 제품번호 요청하는데 준비하신대로 적어주세요. 

 

평균적으로 라이브챗을 이용시 20~30분 정도 걸리며(제품 이상 유무 1차 확인, 개인정보 확인) 상담원이 요청하는데로 따르시고 나면

 

RMA 메일이 하나 옵니다. 

 

Cut Code : 제품 선을 잘라서 인증하는 방법인데 조금 Case by Case 입니다 이런식으로 옵니다

아니면

 

제품을 홍콩으로 보내서 테스트 후 새제품으로 교환받는 식인데 페덱스 발송물예약을 레이저가 다 부담해서 메일로 보내줍니다.

 

인보이스까지 오는데 다 프린트하셔서 페덱스에 전화예약 하신 후 기다리시면 페덱스 지원분이 가지고 갑니다

 

 

그 후에 절차대로 따라주시면 평균 2주정도 소요되며, 새제품을 받게 되실겁니다. 배송비, 관세까지 쿨하게 다 부담하는 레이저....

 

(아주 가끔씩 개인통관번호를 요청할때가 있어서 준비해주셔야됩니다)

 

만약 제품을 보내기 전이나 보내고 나서 제품이 단종되었거나 그럴 경우엔 상위 제품으로 바꿔주기도 합니다 

 

 

 

조금 두서가 없긴한데 레이저 제품 RMA에 대해 자세하게 쓰여진게 없어서 써봤는데 도움이 되실지는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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