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프라임타임 목요일 시청률(January 31st, 2013)

반응형

 미국 프라임타임 목요일 시청률(January 31st, 2013)

       

   

Time

Net

Show

18-49R

Viewers (million)

 

8:00PM

CBS

빅 뱅 이론

5.3

17.51

 

FOX

아메리칸 아이돌

4.5

13.73

 

NBC

30 Rock

1.9

4.80

 

CW

뱀파이어 다이어리

1.3

2.57

 

ABC

Shark Tank -R

1.1

4.59

 

8:30PM

CBS

두남자와 반남자

3.9

13.72

 

9:00PM

CBS

퍼슨 오브 인터레스트

3.2

15.62

 

ABC

그레이 아나토미

2.8

8.77

 

NBC

The 오피스

2.1

4.44

 

FOX

글리

2.1

5.54

 

CW

미녀와 야수

0.7

1.73

 

9:30 PM

NBC

The 오피스

1.9

4.02

 

 

10:00 PM

ABC

스캔들

2.7

8.10

 

CBS

엘리멘트리

2.2

10.80

 

NBC

두 노 함

0.9

 

 

3.03

 2012-2013년도 최고의 시즌을 보내고 있는 CBS 최대 히트 시트콤 빅 뱅 이론과 오랫동안 수 많은 인기 가수를 배출해내면서 매년 시청률 탑을 차지한 Fox 아메리칸 아이돌이 맞 붙었다. 지난주 빅 뱅 이론 재방송에도 아메리칸 아이돌이 5.0% 를 간신히 넘은데 이어, 빅 뱅 이론이 돌아오자마자 시즌 최저 4.5% 기록하면서 빅 뱅 이론과의 첫 대결에서  패배했다. 반면 빅 뱅 이론은 시즌 최고 시청률을 찍었던 2주전의 6.3% 에는 못 미치지만, 여전히 미국 전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시트콤임을 확인했다.

 

 한편, 8:00시 빅 히트 프로그램 틈바구니에서 오랫동안 저조한 시청률인데도 불구하고, 각종 시상식에서 상을 휩쓸고, 매년 올해의 시트콤에 선정되어 작품성을 인정받았던, 그리고 NBC가 적극적으로 밀어주고 있는 30Rock의 마지막 회 시청률이 시즌 최고 시청률인 1.9% 를 찍고 뷰어수도 오피스보다 앞서면서 유종의 미를 거뒀다. 이어, 오랫동안 NBC는 시청률에선 기대이하의 성적을 거두웠지만, 각종 매체에서 극찬을 받은  30Rock의 히로인 티나페이를 다음시즌에도 제작에 참여시킬 계획이라, 새로운 NBC 시트콤 라인업이 어떻게 구성되어질지 관심이 모아진다. 30Rock의 빈자리에는 커뮤니티가 대체한다고 전해졌다.

 

 9:00 시대에서는 이번 시즌 들어서 CBS의 퍼슨 오브 인터레스트가 목요일 9:00를 평정하는 사이, 아메리칸 아이돌의 푸쉬에 지난주 최고 시청률을 보였던 Fox 사의 글리가 다시 2.1% 을 기록하며, 전혀 도움을 받지 못한 모습이다. ABC의 그레이 아나토미는 지난주에 비해 시청률이 더 떨어지면서, 시즌10을 끝으로 마무리 지을 가능성이 높아졌다.

 

 오랫동안 NBC에서 프로모션을 하고, NBC의 유일한 높은 시청률을 가지고 있던 더 보이스와 풋볼중계를 통해서 두 노 함을 수차례 광고했지만, 이미 10:00 대 자리잡은 스캔들과 엘리멘트리에 밀려 1.0%대도 아닌 0.9%가 나오면서, 전 주에 방송됐던 시사프로그램에도 밀리는 굴욕의 시청률을 나타냈다. NBC 마지막 시트콤 자존심, 오피스까지 2회 연속 방송하면서 두 노 함을 끝까지 밀어준 것도 물거품이 되었다.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