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TV BOX 후기와 리모컨

반응형




얼마전에 Amlogic S905x를 쓴 안드로이드 TV박스를 구매했습니다.

 

4K 동영상도 디코딩 되고, 안드로이드 6.0 기반이라 DLNA 관련 어플도 설치 할 수 있고, 광출력도 있어서 NAS 연동하여 동영상 감상용으로는 최적입니다. 기존의 미니PC는 걷어 내 버렸네요.

 

팁이라고 할 만한 건...

이미 비슷한 기기를 사용중인 여러 분들은 아실 것같긴한데, 저는 좀 놀랐던게...

 

동봉된 리모콘이 처음에 되는듯 하다가 고장이 났는지 아예 작동을 안하더라고요.

그래서 UBS 무선 마우스를 연결해서 쓰다가...

티비 리모콘으로 화면 입력 선택하다가 실수로 메뉴 버튼을 눌렀는데 TV박스 설정 창이 뜨는 겁니다.

 

상하좌우, 선택 버튼도 다 먹고 Kodi 사용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그래서 이게 어떻게 해서 되는 것인지... 모르겠는데, 처음엔 적외선 신호가 같은건가... 하고 생각하다가,

제가 (삼성) 티비에서 애니넷+ 설정을 건드렸던게 기억이 났습니다. (입력 소스 설정에서 Anynet+ 켜기만 하면 됩니다)

 

애니넷 찾아보니 HDMI CEC라고 연동된 장비를 하나의 리모콘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더라고요.

 

LG의 경우에는 심플링크라는 명칭으로 동일한 기능이 사용 가능한 것 같습니다.

 

결론은,

싸구려 안드로이드 TV박스에 리모콘이 없을 때 ,굳이 추가 리모콘을 꼭 구입할 필요는 없이 기존 TV 리모콘으로 사용 가능할 수 있다... 입니다.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