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드라마 추천 블랙미러 감상 후기

반응형

넷플릭스에서 '블랙 미러'라는 드라마를 시즌 3까지 모두 보았습니다.

영드?라고 쓴 것은, 시즌 1, 2까지는 영국 드라마였으나 시즌 3부터는 넷플릭스에서 자체 드라마로 제작하기 때문입니다.

시즌 3까지 공개되었으며 4도 제작중이라고 합니다


'블랙 미러'는 스마트폰이나 TV가 꺼졌을 때의 검은 화면을 의미하는 것으로, 신기술의 어두운 면이 주된 주제입니다. 

예전에 유명했던 '환상특급'과 비교되기도 하는데, 기본적으로 SF물이고 옴니버스 형식이라는 점에서 유사하긴 합니다만, 실제로 존재하거나 실용화될 수 있을 것 같은 기술을 기반으로 한다는 점, 그리고 아주 어두운 분위기라는 점에서 환상특급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옴니버스 드라마이다 보니 에피소드별로 질이 좀 차이가 있습니다만, 게중 못한 에피소드도 어느 정도 기본은 합니다.

제 개인적인 추천 에피소드는 시즌 1 3화, 크리스마스 특별편, 시즌 3의 4화와 6화입니다.


신기술에 관심많으신 분, SF 좋아하시는 분, SNS 등의 폐해에 대한 풍자물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재미있게 보실 수 있을 겁니다.

다만, 어두운 이야기 싫어하시는 분이나 자극적인 소재와 영상에 약하신 분들은 관람하지 않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1시즌 첫 에피소드부터 주 소재가 사람과 돼지의 수간입니다(...) 몇몇 에피소드는 그 찝찝하고 우울함이 상당한 수준이구요.


이하 에피소드별 감상입니다.

결말을 쓰는 것은 되도록 피하겠지만 그래도 스포일러 없이는 얘기를 할 수가 없고,

드라마 특성상 미스터리의 형식을 취하고 있는 편들이 많아 스포일러는 치명적이니, 

아직 보지 않으신 분들은 뒤로 가기를 눌러 주세요.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