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지방 저탄수화물(LCHF) 식단으로 다이어트 성공시켜드릴게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글은 잘 안쓰는 눈팅족입니다만, 눈팅중에 LCHF관련글이 많아서 개인적인 경험 바탕으로 식단 몇개 추천해드립니다.

 

참고로 저는 전문가도 아니고, LCHF시작한지도 2주 정도밖에 되지 않았으며, 집에 체중계, 인바디 등도 없어서 수치적인 효과는 전혀 모르고 살고있습니다.

 

다만 2주전에 찍은 사진과 지금 찍는 사진에서 얼굴 크기가 차이가 나고, 옷이 약간 헐렁하게 되었고, 뱃살이 눈에띄게 사라졌네요.

 

아무튼 식단! 추천해드립니다.

 

1. 모닝삼겹살 간단하게 먹기

LCHF의 가장 큰 장점이죠. 무한 삼겹살 섭취!! 거기에 버터, 코코넛 오일등 기름 추가!!

근데 이거를 집에서 해먹기가 참 힘들어요... 특히 아침에는 가뜩이나 시간 없는데, 주방에 기름튀고 냄새나고 굽고 먹고...

저도 몇일동안 아침에 삼겹살+버터+계란 먹다가 너무 오래걸리고 불편해서 한가지 방법을 생각해냈습니다.

그거슨 수육!

수육이라고 해서 대단한건 아니구요, 그냥 전날 저녁에 삼겹살 삶아놨다가 아침에 바로데워먹습니다. 그러면 시간도 절약되고, 삶은 고기라 지방이 더 많이 함유되어있어서 LCHF에는 딱이죠. 주방에 기름튈일도 없습니다.

 

2. 면이 먹고싶을때

LCHF할때 가장 힘든것이 면 못먹는 것이죠... 저같은 경우 파스타 굉장히 좋아했는데 전혀 먹지를 못하고 있습니다 ㅜ 그래서 대체하는게 실곤약인데요, 실곤약 마트에 그냥 팔더라구요. 국수처럼 생겼어요. 이거를 식초 한스푼 넣은 끓는물에 살짝 데치고(1~2분?), 파스타랑 똑같이 해먹으면 됩니다. 알리오올리오, 봉골레, 까르보나라 뭐 전부다 가능하죠. 식감이 조금 다르긴 합니다만 면먹는 느낌이 나서 면 스트레스 해소는 됩니다. 심지어 얘는 불지를 않아서 오래볶아도 괜찮아서 요리하기 더 편해요 ㅎㅎ

 

3. 변비

저같은 경우 식단 시작하고 변비가 걸려서 고생했습니다. 지방을 효과적으로 배출해야 하는데, 응가가 않나와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어요. 샐러드 많이먹는데도 안고쳐지더라구요..ㅠ 그래서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 좋은거 하나 사서 먹었는데, 이틀먹고 변비 나았습니다. 5일 정도 먹고 안먹는데 배변활동 1일 1회로 꾸준히 잘 나오더군요. 혹시 LCHF때문에 변비걸리신분들 유산균 하나 사서 드세요.

 

4. 밖에서 사먹을만한 것들

제가 하루에 두끼를 밖에서 사먹는데 정말 사먹기 힘들어요... 그만큼 탄수화물과 당분이 우리 생활에 깊숙히 들어와있음을 느낍니다 ㅠ 고깃집 외에 먹을만한 것들 추천해드릴께요.

 1) 서브웨이-찹샐러드

 2) 맥도날드-더블쿼터파운드 치즈버거 (빵빼고먹기)

 3) 맥도날드-시그니처 버거 (빵 양상추로 선택가능)

 4) 뼈다귀 해장국

 5) 돼지국밥 - 부산사람입니다..ㅎ

 6) 미역국 - 가자미 미역국/도다리 미역국 등등 건더기 많아서 배많이불러요

 7) 갈비탕

 8) 추어탕

 

 

막상 쓸려니 잘 생각도 안나고 정리도 안되네요..ㅠ

아무튼 LCHF하시는분들 화이팅 하시고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