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7 직구 방법과 팁을 알려드립니다



우여곡절 끝에 아이폰7(싱가폴 판)을 직구해 2주째 쓰고 있습니다.
제가 처음으로 중고나라에서 직구한 아이폰7을 쓰면서 가장 이상했던 것은 배터리였어요.
이게 반나절만 지나면 20%대로 내려가는 것입니다.
통화를 많이 하는 편이라 살펴보니 통화시 배터리가 제일 많이 소모되는 것입니다.
위의 사진에 지난 일주일 31%가 넘게 배터리를 소모한 주범이 통화라는 것이지요.
다들 배터리 성능이 더 좋아졌다고 하는데 무엇이 문제인가? 어디 말도 못하고 끙끙 앓다가 
해답을 찾았습니다.

이제 직구하신(아마 통신사 통해 구입한 것은 해당 없을 듯합니다만) 아이폰 7의 
설정>셀룰러>셀룰러 데이터 옵션>LTE 활성화를 보셔요(사진 참고)
여기에서 '음성 및 데이터'에 갈매기표시로 체크가 안 되어 있고(체크할 수 없게 희미하게 되어있는) 

'데이터 전용'으로 체크된 폰은 반드시 skt의 경우에는 volte를 kt의 경우에는 비슷한 류의 설정을 하셔야 합니다.
(배터리 문제가 아니라도 이따금 LTE가 아니라 3G로 뜨는 경우에도 꼭 위의 설정을 확인해보셔요.)

저는 SKT를 써서 오늘 volte 신고를 했습니다. 
모바일폰에서 02-114가 아니라 그냥 114로 전화하셔서 '통화품질'을 택하신 뒤 '아이폰 전문 상담원'을 찾으세요.
(다른 분은 모르실 수도...)
그 다음 voLTE를 신고(?)하려고 한다면 자세하게 안내해줍니다. 
첨부한 사진에 보시는 OMD 변경신청서를 작성하셔서 주민번호 뒷자리를 가린 신분증과 같이 해당 팩스나 메일로 전송하시면
확인 전화가 옵니다.

이렇게 해서 배터리 문제와 통화품질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근 2주일간 충전으로 헤매다니다가 이제서야 충전기 코드를 
덜 찾게 된 기쁨에 혹 저와 같은 문제로 곤란하신 클리앙 유저님들께 이렇게 알리게 되었습니다.

아마도 아직 정식으로 아이폰7이 개통되지 않고 개통되면 저절로 풀리는 과도기적인 현상으로 보시는 분도 있고
해외 직구는 무조건 등록해야하신다는 분도 있으시지만 어쨌든 저는 이렇게 해서 
지나치게 일찍 퇴근하여 그 쓰임새를 의심케하던 '박대리'와 
갑자기 뜨는 '3GS'의 문제를 해결하였기로 
팁이라고 하기는 좀 그렇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일단 게시판에 올려봅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