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사진 잘 찍는 방법

반응형




우리가 하루에 세번 먹는 맛나는 식사!!
 
(규격외분들은 죄송합니다.)
 
평소에 핸드폰 카메라로 샥샥 찍어보지만 약간 부족함을 느끼실겁니다.
 
 
그런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무거운 DSLR ㅠㅠ
 
요즘 스마트폰의 카메라 성능이 무섭게 올라가면서 사실 똑딱이 카메라는 거의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왠만한 스마트폰의 렌즈의 밝기는 2.4~ 2.8정도가 되었습니다. (물론 특성상 고정조리개입니다.)
 
그리고 렌즈의 화각이 26~33mm 이다보니 까페나 음식점에서 친구들의 사진을 찍고 음식을 찍어 올리는 용도로 딱이라는거죠.
 
 
 
그런데!! 
 
스마트폰의 특성상 그냥 카메라를 키고 찍으면 완전자동모드에서 찍게 됩니다.
 
실질적으로 고정조리개임을 감안한다면 조리개 우선모드라는 얘깁니다.
 
 
 
그러면 여기서 우리는 핸드폰 카메라의 질을 한단계 올리기 위해 알아야 할것이 있습니다.
 
그게 바로 핸드폰 카메라의 렌즈의 특성입니다.
 
핸드폰 카메라는 약간 광각입니다. 그리고 컨트라스트 AF를 쓰고 있고 일반적인 평가측광을 쓰고 있습니다.
 
 
그래서
 
핸드폰 카메라로 좀 더 좋은 이미지를 얻기 위해서는 (음식사진을 위해서)
 
 
1. 가능한 가까이 들이대서 찍습니다.(컨트라스트 AF특성상 촛점을 정확히 잡기위해서는 대상이 정확해야 합니다.)
 
2. 중요피사체를 가운대에 놓습니다. (렌즈의 특성상 가운대의 컨트라스트가 좋아 이미지가 샤프해집니다.)
 
3. 전체적으로 1/3스탑 밝게 찍습니다. (카메라 옵션의 노출에 들어가 1/3정도를 올려 찍습니다.)
 
4. 포토원더니 뭐니 잡스런 보정프로그램을 쓰지 않습니다. (추천프로그램은 안드로이드 포토샵 그리고 스냅시드(snapseed)입니다.)
 
여기까지가 촬영이고 제일 중요한 점은 사진을 하얗게 사라지는(하일라이트가 날아간다는 표현을 씁니다.)부분이 없게끔 최대한 밝게 찍어야합니다.
 
그리고 보정을 할때
 
스냅시드나 안드로이드 포토샵 기능을 활용해
 
밝기조절,컨트라스트 조절,화이트밸런스조절을 해줍니다. 
 
 
더 전문적으로 하실분들은 보정은 컴퓨터에서 해주셔도 좋습니다만..;;
 
그냥 스마트폰에 있는 보정 프로그램으로도 충분합니다.
 
 
 
위의 사진들은
 
갤럭시 S3 로 촬영하고 스냅시드로 간단히 보정했습니다.(보정시간 30초이내)
 
 
 
그럼 이제 부터 우리는 열심히 위꼴사를 찍어서 전파하는 일만 남았습니다.
 
 
 
히히히
 
 
사진은 클릭해서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