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플러스 데이터쉐어링, 기기변경과 관련하여

반응형



몇달전에 LG 유플러스에서 뉴넥서스7으로 데이터쉐어링 개통했습니다.

뉴넥서스7 쓰다가,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로 기변을 하여 유플러스 직영점에 가서 데쉐기기변경을 물어봤더니, 절대 안된다고 그러더라구요. (부천시청앞)
뉴넥서스7에서 쓰던 유심(마이크로)을 잘라서 쓰면 안되냐고 물어보니까 안된다고 그러더라구요.
어쨋든 그 유심을 나노크기로 정말 대충 눈대중으로 가위로 잘라서 끼워 봤습니다.
아이패드 미니 윗단에 유심인식하는 '검색중' 어쩌구 뜨더니 '서비스 안됨'이라고 나오네요.
왜 안될까 생각해봤는데 뉴넥서스7 데쉐등록할때 맥어드레스하고 IMEI번호 등록한 것이 아이패드 미니하고 맞지 않아서 그런게 아닐까 추측이 되더라구요. 그래서 고객센터에 현재 뉴넥서스7 등록번호를 아미레것으로 바꾸는 것이 가능한지 물어봤더니 역시 안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얼마전 아이패드 설정에서 LTE데이타 설정을 켜고 끄는 곳이 있다는 것을 뒤늦게 발견했네요.
설정을 켜 주었더니 아무 문제 없이 데쉐 사용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결론적으로 데쉐등록시의 IMEI번호나 맥어드레스등록은 아무 의미도 없는 것이었네요.
엘지직영점이나 고객센터에서는 무조건 아이패드미니레티나는 안된다고만 대답하기만 하네요.
그렇다면 처음부터 아이패드미니레티나로 유플러스 데쉐 신청하려는 사람은 어떻게 해야할까요.
아마도 넥서스7이나 다른기기로 일단 개통하고 그 유심을 잘라서 넣어야 할듯 싶네요.
유플러스는 왜 이런 개삽질을 시킬까요.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