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수 가전 구매 현명하게 하는 팁

반응형

이번에 이사를 하게 되면서 혼수 용품을 미리 준비하게되었습니다.

 

집도 내가! 혼수품도 내가! 나는 능력남!? (죽창 피하기!!!)

 

그딴거 없고 비루하게 최소한의 예산으로 최소한의 제품만 사기로 결심하였습니다.




 

가전제품을 준비하는 원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각 전자 제품은 기본기에 충실한 제품을 구매한다

- 시기 상조인 제품은 과감하게 피한다

- 그래도 남들 보기에 자존심은 조금(?) 세워보자

- 모터는 (XX)

 

아직 구매가 진행 중인 관계로 3대장(TV, 냉장고, 세탁기)만 준비하였습니다.

 

1.세탁기

 

세탁기는 현재 8키로 짜리 드럼 세탁기를 사용 중이지만 제가 사용하기에도 용량이 많이 작더군요

 

두툼한 이불 한개, 남자 한 명의 일주일치 빨래를 커버하기에는 살짝 부족합니다.

 

- 지금의 1.5배 정도의 용량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여 13키로를 기준잡았습니다.

- 돈이 넉넉치 않으므로 드럼대비 저렴한 통돌이 선정

- 살짝 비싸더라도 정숙함과 힘, 남들이 다 좋다고 하는 평으로 인해 DD모터 채용모델

 

2.냉장고

 

- 4도어 모델은 냉장이 위쪽, 냉동이 아래쪽으로 위치하여 나름 접근성을 고려하였지만 냉기라는게 기본적으로 위에서 아래로 내려가는 자연 섭리인고로 에너지 효율 측면에서 불리합니다.

- 4도어는 육아가정에서는 애들이 아래쪽 문을 타고 논다고(... ㅡ_ㅡ;;) 묶어두기도 한다는 얘기를 들어 2도어로 결정하였습니다

- 화이트 색상은 아무래도 시간이 흐르면 변색이 우려되어 제외하였습니다.

- 성격상 음식을 월동대비 저장(????)하는 스타일이 아니라서 800리터 급(?) 정도로 용량을 타협했습니다.

- 모터는 뭐다(?)

 

3.TV

 

- 현재는 FHD에서 UHD로 가는 과도기의 초입(!)입니다. 과도기라고도 할 수 없어요.

- 과도기 중 과도기인 LG의 65인치 6XXX UHD TV 모델 들은 WRGB 배열을 사용하므로 제외시켰습니다.

- 삼성의 65인치 FHD 스마트 TV와 중소기업 제노스의 65인치 UHD모델을 놓고 고민 중입니다.

- 삼성은 비교적 최신모델이며 화질이슈는 따로 없을 정도로 우수한편입니다.

- 수 많은 중소기업 중 제노스미디어의 TV가 LG완제품 패널에 최대밝기가 450cd로 독보적입니다. (전기는 처묵...). 업력도 제법 됩니다

- 화면 크기는 거거익선입니다. 65인치 wanna be

- IPTV를 신청하여 볼 것 이므로 TV의 스마트 기능은 꼭 필요하지 않습니다. IPTV 셋탑을 스마트 기능을 지원하는 모델로 쓰면 됩니다.

- 참고로 전세집이라 2년 후를 기약할 수 없어서(ㅠ_ㅠ) 인터넷과 IPTV는 중고나라를 뒤져 명의이전을 받기로 결정하였습니다.

- 뭉치면 올레의 혜택 때문에 KT를 쓰기로 하였지만... TVG 셋탑이 완전 탐나네요...

 

약 일주일 동안 위의 조건으로 물건을 찾아서 인터넷과 오프라인 매장 (대리점, 마트)을 누볐고 결론은 아래와 같습니다.

 

- 오프라인 견적 및 구매는 토,일,월 3일내로 끝내는게 유리합니다.

 

- 예산별 구매 전략

 

1) 300만원 정도의 예산 : 무조건 인터넷으로 사세요. 거의 모든 제품을 12개월 무이자 할부 할 수 있습니다. 발품팔아야 시간낭비 입니다.

2) 400만원 이상 : 오프라인 매장이 가끔 싼 경우가 있습니다. 3개 중 두개는 같이 구매해야 하며 신용카드 구매 필수입니다. 

3)그 외 : TV예산을 250정도로 잡으면 해외직구로 화질좋은 큰 UHD TV를 직구하는게 유리합니다.

 

결론 : 돈 많은게 짱입니다. 고민할 필요가 없어요.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