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 맛있게 끓이는 법 면 요리는 간단해요

반응형

우선 이 레시피는 실제로 제가 시전해서 성공한 비법임을 보증합니다. 집사람이 요즘도 가끔 끓여달라고 청한다는.. ㅎㅎ 아래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라면을 끓이는 노하우!!' 글을 보고 저도 한 번 제 제조 방법을 공개하고자 근무 중 잠시 딴 짓 좀 해봅니다..

사실 이 라면 제조 계기는 라면을 구하기 힘든 외국 생활을 하다보니 아낀답시고 안먹고 애지중지했던 라면들이 유통기한이 지나고 기름 쩐내가 국물에 우러나기 시작하기에 처음 시도했던 방법입니다.

1) 냄비 두 개에 물을 끓입니다. 하나는 면용, 하나는 국물용.

2) 먼저 면을 살짝 데쳐내고 면수(!)는 버립니다(완전히 익을 정도로 끓이면 안됩니다). 면을 찬물에 한 번 헹구셔도 좋고요.

3) 국물에 마늘 한 티스푼, 냉동 해물이 있으면 조금 넣고 끓이다가 펄펄 끓을 때 미리 데친 면을 넣습니다.

* 면 데친 후에 국물에 넣는 시간을 최소화하는게 좋겠죠. 전 국물 끓이기 시작하면서 전자렌지 용기에 커피포트로 끓인 물과 면을 넣고 1분간 돌리는 방법을 주로 씁니다 

4) 확 끓어오를 때 숙주나물(아니면 콩나물)을 한 줌 가득 넣고 뚜껑 닫은 후 식탁에 가져와서 냠냠하시면 됩니다.

기름기가 없어서 여자분들이 좋아하고 마늘+해물(냉동해물 조금으로 효과가 있지는 않을테지만 시각적 만족?)+숙주나물(콩나물)을 배합하여 개운한 국물로 해장으로도 아주 좋습니다. 즉 늦은 밤(응?) "라면 먹고 갈래?"를 시전하기에 아주 적합한 아이템이라 할 수 있습니다!

P.S. 다들 이럴까봐 냉장고에 콩나물 한 봉지씩들은 키우고 계시죠?

P.S.2 이 방법으로 젤 맛난 라면은 너구리 매운맛이더군요 :)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