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지방 저탄수화물 다이어트(LCHF) 2개월간 해 본 후기

반응형




결론 적으로 2개월 간 총 10kg (93->83) 감량하였습니다.

사실 완벽하게 하지는 못하였고, 직장인이다 보니 점심은 육류 위주로 밥은 거의 안먹고 아침 저녁은 가급적 철저히 지키는 방향으로 하였습니다.
중간중간 치킨이나 스파게티 등도 좀 먹었었네요 (주 1회정도)

체지방은 8%p 감소하였고 (30->22%) 어느정도 만족 스럽습니다.
운동은 주 1회 농구 동호회 참여와 주 3회 10키로를 60분정도에 가볍게 뛰는 수준으로 해왔습니다.

문제가 일부 발생하였는데 정상이던 요산 수치가 증가하였고, 신기하게도 중성 지방은 대폭 감소하였으나 LDL 콜레스트롤이 과다가 되었고 덕분에 총 콜레스트롤도 과다 상태입니다 (HDL 은 약간 상승하긴 했습니다만 별차이 없어보입니다.)

요산 및 콜레스트롤 때문에 조금 더 지속할 지 말지 고민이 되네요.

Lchf 진행 중이신 다른 분들은 어떠신가요?
아니면 제가 식단에 문제가 있어 콜레스트롤이 상승하였을까요?
요산의 경우는 물을 하루에 2~3리터 정도 먹고있어 괜찮을 줄 알았는데 걱정이 좀 됩니다 (체중이 많이 나가 무릎 등이 아프다 생각했는데 요산 탓일 지도 모르겠네요)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